우중충실한 하루

오늘은 정말 우중충실했던 하루였다. 아침부터 비가 쏟아지는 날씨였기 때문에 나는 잠에서 일찍 깨어나자마자 비옷을 입고 집을 나섰다. 그래도 비 내리는 날씨도 어느 정도로는 좋았다. 나는 비를 피해 걷는 사람들의 모습과 빗물이 길거리에서 춤을 추는 듯한 모습을 관찰하며 마음이 덥썩 뭉클해졌다.

출근길에는 땅에 떨어진 빗방울이 수북하게 튀어 펄럭이는 장면을 보며 생각이 많아졌다. 이번 주는 제출해야 할 업무가 많아서 항상 긴장하고 스트레스 받는 편인데, 이렇게 비 내리는 날은 정말 평온하기도 하고 마음이 안정된다고 느낀다.

사무실에 도착하자 마자 열심히 일을 시작했다. 생각보다 오늘은 조용한 날이라서 좋았다. 회사에는 평소보다 사람들이 적어서 조용하고 마음이 편안했기 때문이다. 나는 내가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했다. 오늘은 특히 세밀하고 꼼꼼하게 일을 처리하려고 했다. 하나하나의 업무에 집중해서 정성을 들이며 작업하니 업무의 완성도도 높아졌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점심 시간이 되었을 때는 비가 엄청나게 외치는 듯한 소리로 땅을 때리는 모습을 보며, 날씨의 변화가 느껴져 놀랐다. 친구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러 나갔는데, 실내에서는 비 소리를 들으면서도 안락한 분위기에 몸과 마음을 풀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오랜만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었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었다.

오후에는 업무를 마무리하고 퇴근을 준비했다. 비는 조금씩 그치는 듯한 기운을 보였고 퇴근길에는 구름 사이로 햇살이 비칠 정도로 날씨가 좋아져서 기분이 더욱 좋았다. 하루 동안 업무에 착실히 임한 덕분에 마음도 가벼워졌고 주말을 앞두고 휴식을 취할 시간도 생겼기 때문에 흐릿한 미소를 띠며 걸어갔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목욕을 하고 편안한 옷을 입고 쉬는 시간을 가졌다. 하루 동안의 일과를 돌이켜보며 내가 했던 업무들에 대한 만족감과 자긍심을 느꼈다. 오늘처럼 우중충실한 하루를 보내고 나니 내 내일에 대한 기대감도 생겨 더욱 열심히 일할 자신감이 생겼다.

억지로 긍정적인 멘탈을 유지하려고 하지 않고, 오늘의 나름대로 우중충실한 하루를 보내며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마음이 생겼다는 것이 기분 좋았다.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일도 즐겁고 보람 차게 업무에 임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