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감사하며 행복한 하루

오늘은 매우 특별하고 행복한 하루였다. 언제나 감사하며 시작한 오늘의 하루는 좋은 기운으로 가득했다. 아침에 일어나기도 전에 여유롭게 눈을 떴고, 새벽의 한적한 시간을 활용하여 명상을 조용하게 할 수 있었다. 이런 아침 리듬은 나에게 있어서 청량한 시작을 제공해주는 것 같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 나는 일상적인 일들을 처리하기 위해 준비를 했다. 집에서 온전히 일하기 위해서는 체면을 갖추고 차려입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원격으로 일하는 날이었기 때문에, 나는 내가 좋아하는 재킷을 입고 커피 한잔을 스스로에게 선물해주었다. 커피의 향기와 맛을 즐기며 일상적인 업무를 처리했을 때의 기분은 단연 거침없었다.

점심시간에는 동네에 있는 마트에 가서 신선한 재료로 식사를 준비하였다. 요즘에는 요리를 하는 것이 나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시간이고, 하루 한끼를 확실히 챙기기 위해서도 중요한 일이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는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재료들을 이용하여 직접 요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아로마가 주방을 가득 채우게 되었다.

오후부터는 일상적인 업무를 마치고 자유로운 시간을 즐겼다. 바로 주변에 있는 공원으로 나가서 산책을 하며 공기 한숨을 죽이게 시원하게 채워놓았다. 도심의 소음에서 벗어나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푸르른 잔디밭을 밟으며 내 안의 힐링을 콕 쏘아버릴 수 있는 그런 목적지였다.

일몰 시간이 다가올 때쯤, 나는 예술에 기웃거리기 위해 한 잡지와 함께 차를 타고 시립도서관으로 향했다. 도서관에는 내가 좋아하는 주제에 관한 책들이 가득해 활기찬 곳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에 몰두하여 조용하게 일에 대한 지식을 쌓고 있었다. 내가 전문적으로 관심이 있던 분야의 책들을 찾아서 읽으며 시간을 보냈고, 한 문장 한 문장을 읽어내려갈 때마다 인내심과 충만함을 느꼈다.

하루가 저물어 가면서 나에게 남아있는 시간은 앞으로의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보물 상자처럼 소중했다.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앞서, 나는 내일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웠다. 남은 하루 일과를 수행하며 목표의 달성에 조금 더 가까워져갔다는 느낌을 받으면 더욱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오늘은 언제나 감사함과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하루였다. 아침의 명상과 향기로운 커피, 건강한 식사, 산책과 도서관에서의 시간, 그리고 마무리에서의 목표 설정까지 모든 순간들이 나에게 힐링과 에너지를 주었다. 이렇게 감사함과 행복함으로 가득한 하루를 보내며 나는 내일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고 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